안녕하세요, 하이킹히어로즈 2기 진윤제입니다.
이번 블로그선 하이킹히어로즈와 지구와사람의 MOU챼결과 함께하는 지구와사람 인턴생활에 대해 소게 드리려 합니다.
지구와사람은 현재 인간중심 사회에서 지구적 통합 공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는, 이름바 학술문화단체이에요. 하이킹히어로즈와의 인연은 3월달 지구의 날 파트너십부터 시작되었죠.
이번 9월을 시작으로 우리 단체는 이 인연을 살려 더욱 값진 미래를 위한 MOU를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그러기에 제 한달 가량 인턴 후기 그리고 미래 하이킹히어로즈를 위한 인턴 팁을 알려 드리기 위해 블로그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턴 활동 시작 전, 지구와사람 강금실 대표님과 제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어요. 그 당시 저는 한국어 글쓰기 능력을 늘리는데 많은 관심을 가졌기에 번역 관련 활동을 맡기로 합의를 봤죠.
매일 매일 출퇴근해 언제는 지구와사람 영어 사이트에 올릴 게시물을 번역하기도 하고.
전문 자료집을 조사와 번역해 지구와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환경민간단체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지구와사람 사무소를 찾아오시는 여러 환경 관련 전문가분과 이야기와 지식을 나누기도, 환경 관련 서적을 읽어 분석 및 발표를 하며 유익한 피드백 또한 받을 수 있었죠.
저는 이러한 활동을 하며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일일 생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달 동안 출퇴근하며 많은 지식을 얻기도 했지만 뭐니뭐니 해도 인턴 활동을 통해 소중한 배움, 사람, 그리고 추억을 안고 돌아왔죠.
미래 하이킹히어로즈 여러분께 한 조언을 드리자면, 항상 배우고자하는 태도를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인턴을 하면 일상생활을 하며 뵙기 어려운 수많은 전문가분과 밥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또한 인턴 경력을 미래에 살려 더 좋은 어느 곳을 노리실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는 하이킹히어로즈 여러분께서 주어진 시간과 경험을 가장 효율적으로, 가장 유의미하게 보내고 싶다는 바람 또한 강하다고 믿습니다.
인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은 학교, 학원을 다니며 자연스럽게 주과목을 배우는 것처럼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지식을 떠먹여주는 데이케어센터 물론 아닙니다.
저는 지구와사람에서 인턴하는 내내 제 장점을 어필하고, 항상 적정선을 넘어 과제를 끝내왔고, 모든 기회와 제안에 예스맨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힘듦을 겪었기에 제가 굉장히 유의미한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미래 하이킹히어로즈 여러분, 최선을 하시면 최고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모두 지구와사람서 인턴 활동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Comentarios